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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건강한 식생활 실천~~소금섭취 줄이기
이름
박영남
작성일
2014-03-28

 

건강한 식생활의 실천~ 소금섭취 줄이기!!

 

나트륨의 역할

우리 몸의 수분량을 조절, 체액의 산알칼리 평형유지 등 중요한 역할

 

..

소금은 얼마나 섭취해야 할까요?

한국인 하루 소금섭취 권장량은 10g이하입니다. (커피스푼으로 2스푼)

세계보건기구(WHO/FAO)권장기준: 5g이하 (커피스푼 1스푼)

 

..

 

지나치게 섭취하면?

혈관의 염분이 물을 끌어들여 혈압이 올라감에 따라 뇌졸중과 심장병 발생을 높입니다.

 

..

 

위 점막을 손상시켜 위암에 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소변으로 나트륨 배설 시 칼슘도 함께 배출되므로 몸 속 칼슘량이 떨어져 골다공

   증 유발 위험을 높입니다.

       <어떤 식품에서 많이 섭취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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