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초등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등교하기

등교하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2020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추석 청렴가정통신문
이름
강순자
작성일
2020-09-18

행복하고 건강한 한가위 되세요.

존경하는 학부모님께!

2020학년도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이 불안정하고 불신하는 사회가 되었습니다. 서울과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하면서 개학과 동시 학생들의 얼굴도 못 보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하여 수업을 실시하였습니다. 다행히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완화되어 921일부터는 전교생의 1/3이내 등교수업이지만 학생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반갑기 그지없습니다. 이런 시기에 학부모님들께서는 귀여운 자녀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등교 전 건강상태 자가진단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학생들 자가 진단을 반드시 실시해주시고, 37.5도 이상의 발열이나 두통, 소화장애가 있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드릴 말씀은 우리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학부모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을 생각하셔서 촌지 및 과다한 선물을 삼가시고 더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과 같이 마음에 부담없이 주위 분들과 함께 행복한 명절, 넉넉한 한가위 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어 하는 시기에 맞는 올해 추석은 다른 해보다 더 의미있고 뜻깊은 명절이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족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연휴, 가족들과 함께 의논하고 협의하여 항상 가족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명절,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명절(음주운전 절대 하지 않기 등)로 보름달처럼 둥글고 넉넉한 마음의 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관행적금품 및 향응 수수에 대한 수수자와 제공자에 대한 처분이 강화되어 인사 및 재정상 불이익 조치를 받게됨을 꼭 인지하시고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협조로 신뢰받는 연성교육, 청렴한 연성인이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저희 연성 가족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학부모님의 감사는 마음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09. 18.

 

연 성 초 등 학 교 장

연성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추석 청렴가정통신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친절교육자료(전화친절).hwp (78.00KB)
다음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안내 (학부모)
/ 마혜린
안녕하십니까? 온라인 원격수업이 확대 운영되고 있는 요즘, 가정에서 유익한 휴식과 효과적인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적극 협조와 지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 교육부에서는 학생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전문가 강의(대담형식)영상 자료를 배부하였습니다. 영상시청을 ..
이전글
가정통신문_긴급아동특별돌봄지원 안내
/ 박정태
가정통신문_긴급아동특별돌봄지원 안내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