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초등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 홈
  • 로그인
  • 사이트맵
  • 팝업존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등교하기

등교하기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연성홍보마당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4.16 단원고 약전 홍보 알림
이름
학교관리자
작성일
2018-04-06
[일반] 4.16 단원고 약전 홍보 알림의 첨부이미지 1

**4.16 단원고 약전 발간 안내 및 소개**

<416 단원고 약전 짧은 그리고 영원한> 소개

 

416 단원고 약전 짧은 그리고 영원한2014. 4. 16 온 국민의 가슴을 멎게 한 세월호 참사 당시 희생된 단원고 학생(250명중 245)과 교사(11)의 간략한 전기[略傳]를 모은 책입니다.

 

416 단원고 약전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 교사들의 삶, 꿈과 재능을 되새기고, 살아남은 가족, 친구들에게 남아있는 기억을 기록하고 있으며, 희생자들을 영원히 기억하고 많은 사람들과 함께 간직하기 위해 발간했습니다.

 

20151월 약전발간 소위원회를 구성하고 138명 작가(동화, 수필, 소설, , 르포 등) 참여하여 1년여 간 자료를 수집하고, 가족들과 만나 이야기 나눈 내용들을 모아 책으로 엮어냈습니다.

 

416 단원고 약전은 <12권으로, 110권은 참사 당시 단원고 2학년 10개 반 학생들의 꿈과 희망, 11권은 희생 교사들의 삶, 12권은 추모의 글과 당시 함께 희생된 아르바이트 청년 3명 및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는 사람들의 기고, 단원고를 중심으로 하는 포토에세이> 등이 실려 있습니다.

 

금번 발간한 단원고 약전이 세월호 참사의 의미를 잊지 않고 교육적인 방법으로 인간의 권리와 생명의 소중함이 지켜지는 가장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기를 바라며, 전국에서 단원고 학생과 교사들의 삶을 약전을 통해 다시 만나고 그들과 함께 하리라 봅니다.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의 꿈과 미래가 영원히 우리 곁에서 피어나길 기원합니다.


연성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4.16 단원고 약전 홍보 알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noname01.png (220.51KB)
이전글
마을숲에서 즐기는 사계절 마을생태축제 홍보 협조 요청
/ 학교관리자
제목: 마을숲에서 즐기는 사계절 마을생태축제 홍보 협조 요청1. 귀 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2.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마을생태축제「봄 그리고, 샛말공원」이 아래와 같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에 프로그램 홍보물을 붙임과 같이 보내드리오니,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 적극 참여하실 수 있도..